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사비용 절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요새 은행금리나 물가나 미친 듯이 올라서 다달이 나가는 비용이 많이 부담스러우실 텐데요...
계약 만료돼서 이사를 해야 하는데 이사비용도 만만치 않은 게 현실이죠..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이사비용을 최대한 절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이사 성수기 피하기
이사를 여러 번 혹은 이사에 대해 알아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사에도 성수기가 존재하는데요,
- 손 없는 날 (음력 기준 끝 수가 0이나 9가 되는 날 :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사람에게 길한 날이라는 속설이 있죠...ㅎ)
- 월말, 월초, 명절 연휴 전
- 금요일 및 주말 (손 없는 날까지 겹치면 이사비용이 두배로 들어요...ㅠ)
위 세 가지 날짜만 피하면 이사 비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 때 보다 이사비용이 많이 절감되니 알아보실 때 꼭 참고하시길 바라요! (주말에 숙소 값이 비싼 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이사 전 미리 견적 받아놓기
자! 이사하기로 마음먹고 준비하실 거라면 업체를 통해 그래도 한 두 달 정도 전에는 미리 견적을 받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날 닥쳐서 알아보려고 하면 마음이 급해서 금액 비교할 여유가 많이 없겠죠??
인터넷이나 핸드폰을 통해서 주변 지역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업체 정보를 미리 받아두시고
! 꼭! 3군데 이상 견적을 받으시고 조건이 가장 맞는 업체랑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희에겐 1~2달의 시간이 남아있으니 급할 거 없이 천천히 비교해도 되겠죠??
이사 비용은 집 크기랑, 집의 층수, 이삿짐의 크기나 양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 부피는 최대한 줄이고 직접 옮길 수 있는 짐들은 직접 옮기시는 게 절약이 많이 되겠죠?
+ 층수가 높다면 사다리차를 이용해야 하실 수도 있지만 엘리베이터가 있는 건물의 경우 최대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다리차 비용 많이 들어요....
3. 이삿짐이 많이 않을 경우 용달을 이용하기
대부분의 이사하시는 분들이 혼자 사시는 1인 가구가 대부분일 텐데요..
이런 경우는 이삿짐이 많지 않을 경우 포장이사보다는 직접 이삿짐을 정리하시어 용달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포장이사와 달리 용달업체를 이용하시면 정말 짐만 옮겨주시기 때문에 직접 가구 배치 및 이삿짐 들이는 것은 직접 하셔야 합니다.. (좋은 기사님들 만나면 같이 옮겨주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용달업체도 이삿짐 양에 따라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꼭! 가격 따져보시고 결정해주세요~
4. 안 쓰는 가전 및 가구 처분하기
이삿짐 양이 줄면 비용도 절감이 되니 당연히 사용하진 않지만 부피나 무게가 나가는 것들은 처분하는 게 낫겠죠?
요샌 지역별 중고거래가 활성화가 되어있어 중고거래로 처분하셔도 되지만 오랜 기간 사용으로 인해 고장 난 가전제품이나 부서지고 기능을 하지 못하는 가구들이 있다면 지역 시청에서 운영하는 업체를 검색하셔도 되고 주변 폐기물 수거업체 알아보셔서 가장 저렴한 업체를 찾는 것도 비용절감 방법 중 하나겠죠?
5. 그 외 비용절감 방법
그 외에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은데요~
1인 가구분들에게 대부분 해당되는 사항일 거라 생각이 됩니다!
바로 에어컨이 옵션으로 있는 집을 고르시는 겁니다!
요새 에어컨 없는 집이 어딨겠냐만은 에어컨을 직접 구매하신 뒤 이사하려면 철거 및 재설치 비용이 만만치 않아요..
부득이하게 꼭 가지고 이동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제조사 서비스를 예약하시고 이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사설업체에서 하면 무상 AS 불가합니다...
이삿짐도 미리미리 정리해두는 게 좋습니다.
당일날 되어서 잔짐이 많을 경우에 이삿짐센터에서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도 있으니 이사 시간도 줄일 겸 미리 정리해두시는 게 비용절감 요소 중 하나입니다.
*취급이 예민한 제품들은 에어캡으로 포장해두시는 것이 좋아요! 이송 중에 흔들리면서 손상될 수도 있거든요 ㅠㅠ
겨울철 아웃도어 룩 추천 (2) | 2022.11.03 |
---|
댓글 영역